2017년 5월 2일 화요일

*** 토틸라 롤 샌드위치 ***



*** 토틸라 롤 샌드위치 (2인분) ***


A. 재료

* 토틸라 빵 : 2 장 ( 25 cm, 10 inch )
* 크래프트 랜치 드레싱 (또는 크림형의 각종 드레싱) : 2 ~ 2와 2/3 큰술

* 상추 : 4 장 (빵 2개의 2/3를 덮을 수 있는 양)
* 토마토 : 1 개
* 몬스터 치즈 (또는 각종 치즈): 6 장 
* 훈제 터키 햄 (또는 각종 햄) : 150 g (5 oz)

B. 준비
1. 햄과 치즈는 얇게 잘린 거로 준비한다.
2. 상추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.
3. 토마토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, 꼭지 부분을 도려내고 0.6cm 폭으로 썬다.
4. 얇게 썬 토마토의 양면을 종이타월로 가볍게 눌러 약간의 수분을 제거한다.

C. 토틸라 롤 만들기

1. 도마 위에 김발을 편다.
 (소스를 넣지 않는 경우, 롤을 자르면 부스러지므로 김발 위에 랩을 펴고 랩으로 둘둘 말아 랩 위로 롤을 자릅니다.)

2. 김발 위에 토틸라 빵을 얹고 랜치 드레싱 1 큰술을 빵 전체에 골고루 발라 줍니다.
3. 드레싱을 바른 빵 위에 상치를 올립니다.
 ( ups! 아래 사진엔 상치가 빵 전체를 차지하네요. 빵 위쪽 상치의 1/4은 잘라 주세요~ ^^ )
4. 빵의 중간 아랫부분에 토마토를 나열합니다.


5. 토마토 위에 몬스타 치즈 3장을 나열합니다.
6. 치즈 위에 햄 75g을 펼칩니다.
7. 상치 위에 드레싱 1 작은술을 골고루 발라 줍니다. 
(사진에 많게 보이지만 1 작은술입니다. 다이어트 중이시면 안 바르셔도 됩니다. ^^ )


8. 김밥 말듯이 아주 조심스럽게 눌러가며 토틸라 롤을 만듭니다.
 

( 와~ 롤이 두 개나 탄생했어요! 이쁘지요? ^^)


9. 롤의 중앙을 먼저 썰고 기호에 따라 2.5 ~  3cm 폭으로 자릅니다.


(자아~ 접시에 담아 봅니다. 예쁘네요. 
아주 아주 오랜만에 한글 레시피에 먼저 올린 에바 아줌마의 "토틸라 롤"입니다. 바쁜 일상에 미처 점심 먹으러 갈 새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특별히 만들었어요. 각종 드링크에 다 어울리는 토틸라 롤이지요. 재료에 구애받지 마시고 기호대로 준비하셔서 저녁에 만들었다가 다음날 도시락으로 또는 간식으로 싸가시면 좋으실 겁니다. 우리 친구들 화이팅!!!)




( 차와 과일도 잘 어울리네요~ )




영어 레시피